Writer

  • Writer>

Writer

게시물 보기
이미정 작가  
좌우명
작가설명
작가설명

                                            

교육회사에서 사업부장으로 교육, 직원 관리, 고객응대, 경영을 하며 실전에 부딪혀왔다. 다양한 직업군들을 만나며 인간관계에 대한 소통의 중요성을 깨닫고 ‘잘 되는 경영은 절대 주인 혼자 만들어낼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어느 날 ‘진짜 나의 적성은 무엇인가?’를 고민하던 차에 병원 코디네이터라는 직업이 맞다는 판단으로 지원하게 되었다.
이전 경험을 살려 코디네이터 업무를 하며 직원들과의 소통, 환자응대, 상담, 클레임, 직·간접 경영을 경험했다.
병·의원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운영에 있어 또 다른 뭔가가 필요함을 알게 되었다.

도움을 얻고자 책을 찾아봤지만 저자가 생각했던 실질적인 내용을 담은 책을 발견하기 쉽지 않았다.
그래서 후배들 또는 병원 관련자들을 위한 병원 관련 길라잡이가 될 책을 만들기로 결심했다.
현재 당당한의원 울산점 총괄실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병·의원의 운영에 작은 변화를 일으킬 수 있기를 바란다.
그것이 저자의 소임이라고 생각하며 오늘도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출간저서










잘되는 병원의 모든 것
- 브랜딩부터 서비스, 마케팅, 직원 관리까지!

“사람들은 왜 다니던 병원만 다닐까?”
같은 진료, 같은 처방이어도 왜 그 병원만 잘될까?

환자를 끌어모으는 1%의 경영 전략을 공개한다!

“사람들은 왜 다니던 병원만 다닐까?”
같은 진료, 같은 처방이어도 왜 그 병원만 잘될까?

환자를 끌어모으는 1%의 경영 전략을 공개한다!

환자들이 치료 받으러 가고 싶은 병원, 직원들이 오래 근무하고 싶은 병원,
직원과 병원이 동반 성장하는 병원! 병원의 매출은 왜 떨어질까?
자리도 좋고 규모도 꽤 큰 데다 시설도 깔끔하게 잘 갖춘 것 같은데 무엇이 문제일까? 
 
많은 병원에서 진료만 잘하면, 적당히 친절하게 하면, 병원 자리가 좋으니까 매출은 저절로 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매출은 매출 담당 직원 혼자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다. 잘되는 병원은 원장을 비롯한 의사들부터 상담 직원까지 협심해야 만들 수 있다.

『사람들은 왜 그 병원만 찾을까?』의 저자는 한의원에서 10여 년간 상담, 관리로 일했다.
이 책은 상담, 병원 매출, 직원, 환자 관리 등 병원에서 일어났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잘되는 병원’의 1% 전략을 말한다. 
 
병원코디네이터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직원 관리, 운영에 관심이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병원 개원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관련 종사자 분들,
예비 경영자분들이 이 책을 통해 ‘잘되는 병원’을 꾸려나가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