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er

  • Writer>

Writer

게시물 보기
전우형 작가  
좌우명
작가설명
작가설명

저자 전우형


11년 동안 해군 장교로 지낸 저자는 가장이라는 책임감 하나로 감정을 죽인 채 살아왔다.

내면적 갈등과 감정의 문제들로 지쳐가다가 결국 중증 우울증 진단을 받았다.

그는 3년 반 동안 우울증에 시달리다가 휴직을 선택했다.

 

그 뒤, 이렇게 끝낼 수는 없다는 절박감으로 인간의 심리와 감정, 우울증에 대해 치열하게 공부하며 계속 글을 써 나갔다.

그 결과 감정에 대한 깨달음을 얻고 우울증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날 수 있었다.

 
저자의 분신과도 같은 이 책은 그 치열한 전투의 산물이다.

저자는 매순간 괴로웠던 과거와 싸워 이겼으며 지금은 행복한 사람으로 인생을 살고 있다.

책임감과 의무감으로 자기 자신을 짓누른 채 살아가는 이 시대의 직장인들이 조금 더 행복해지기를,

‘우리는 감정을 극복할 수 있다.’ ‘당신은 이미 충분히 아름답다.’는 메시지가 전해지기를 바란다.  

출간저서

 

 

 

 

 

 

 

오늘도 자신의 마음에 거짓말 한
이들을 위한 마음 처방전

“감정에 속고, 감정을 속이고!”

더 이상 무조건 ‘괜찮다’고 하지 마라
꾹꾹 눌러 참은 감정이 당신을 힘들게 한다

아침에 눈을 뜬다. 머리가 온통 복잡하고 몸은 축 처지고 무겁다.
요즘 들어 하는 일마다 계속 꼬인다. 남은 일에 대한 생각들로 머리가 복잡하다.
당연히 제대로 잠은 오지 않는다. 나도 모르게 이 빌어먹을 상황으로부터 벗어나고 싶다는 아우성이 불쑥불쑥 솟아오른다.
그러나 ‘엄마니까, 아빠니까, 신입 직원이니까, 과장이니까, 선생님이니까, 학생이니까….’ 답답한 마음을 꾹 누르며 내 감정을 외면한다.

『당신이 힘든 이유는 감정 때문이다』의 저자 역시 사관학교를 나와 해군장교로 11년을 살면서 ‘참 괜찮은 인생’을 살고 있었다.
직장, 가정, 시간, 환경 이 모든 것들이 완벽했다. 그러나 저자는 중증 우울증 진단을 받았다.

저자는 의식 서적과 성공학 서적, 심리학을 비롯해 우울증에 대한 각종 도서들을 섭렵했다.
그리고 자신이 우울증에 걸렸던 이유 또한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는 이유는 ‘감정’이라고 말한다.
그는 ‘내가 최종적으로 우울증을 떨쳐낼 수 있었던 데에는 과학적인 법칙들이 아무 소용 없었다.’라고 고백하며,
사람들이 감정을 외면하는 이유와 감정을 제대로 마주하고 선택하는 법을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