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er

  • Writer>

Writer

게시물 보기
김희진 작가  
좌우명
작가설명
네이버까페블로그
작가설명

항상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과 배움을 멈추지 않았다. 이학박사를 수료했다. 10년간 대학생들을 가르쳤다. 대학생 멘토 역할을 해오며 강의도 하고 진로 상담을 했다.

7년차 주부로 남매를 키우며 살고 있다. 결혼과 출산으로 변화를 경험하며 결혼 생활의 현실은 쉽지 않다는 사실을 절실히 깨달았다. 누릴 수 있는 행복이나 자유보다 주어지는 역할과 책임이 점점 많고 커졌다. 그러다 결국 나를 지키며 살고 싶다는 결론을 내렸다.

저자는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나를 지키는 법’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저자는 결혼 생활에서 여러 가지 편견과 갈등을 극복하며 당당하게 사는 법에 대해 강조한다. 진
정으로 행복하게 사는 법, 상대에게 존중 받는 법, 관계를 좋게 해주는 대화법을 제시한다. 현재 ‘한국가족행복연구소’를 운영하며 결혼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결혼해서 행복하게 사는 법을 상담해주고 있다. 생생한 경험담을 바탕으로 육아를 하며 힘든 날을 보내고 있는 엄마들에게 카운셀링과 조언을 한다. 나를 돌아보고, 꿈을 찾고, 성장하는 것이 최고의 목표다. 소통을 하는 것이야말로 이 시대에 꼭 필요한 것이라고 믿는다.
 

출간저서

 

 

 

 

 

 

 

 

 

결혼 후엔 무엇으로 행복을 찾을까?

“아이를 낳으면 내 이름으로 사는 건 포기해야 할까?”

우리는 모두 ‘행복하기 위해’ 결혼했다
인간 그 자체로 행복해야 한다!

당신은 결혼을 준비 중인가, 아니면 결혼했는가?
결혼하기로 한 당신,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까? 여기저기 가격 비교를 해서 알뜰한 결혼식을 하는 것일까? 나 역시 결혼 준비를 할 때는 결혼식 준비를 하는 게 최선인 줄 알았다. 하지만 결혼해서 살아보니 결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치관이었다.

이미 결혼을 한 당신, 혹시 행복하지 않은가? 결혼 초기엔 모두 행복하다. 결혼생활을 하다 보면 힘들고 지칠 때가 많다. 이런 일상이 반복되면 불행하다고 느낀다. 결혼생활이 힘든 이유는 ‘나’를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결혼 후에도 당신으로 살아갈 당신!
우리의 행복을 위해 여전히 ‘나’로 살아갈 것,
그리고 역시 ‘너’로 존중할 것!

결혼하면 오롯이 남편과 아이에게 집중하는 것이 최고라는 말을 듣고 자랐다. 요새는 그렇지 않다지만 결혼을 하고 보니 아직도 우리나라는 전통적인 결혼관의 인식이 강하다. 하지만 무조건 희생하는 삶은 살고 싶지 않다. 남편과 함께 마음을 나누고 성장하기를 원한다. 우리는 행복하기 위해 결혼했다. 누구도 행복하지 않기 위해 결혼한 사람은 없다. 그러므로 결혼생활을 하면서도 자신만의 방식으로 삶을 사는 태도는 반드시 필요하다.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 꼭 알아야 할 37가지』는 결혼해서도 자신을 지키면서 사는 삶을 말한다. 아내, 며느리, 엄마로서의 자신이 아니라 오롯이 ‘자신으로서의 자신’을 잃어버리지 않기 위한 노력은 반드시 필요하다. 저자는 두 아이를 둔 7년차 주부로서 그러한 삶을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37가지 원칙이자 방법을 정리했다.

당당하게 당신의 인생을 지켜라
결혼은 나를 성장시키는 선택이다!

결혼해서 나를 지키는 것은 힘들다. 생각지도 못한 편견과 차별을 겪을 수도 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인생을 모두 가족을 돌보는 일에 쓸 수는 없다. 가족도 중요하고 우리 자신도 중요하다. 결혼생활이 힘들더라도 그 안에서 자신을 지키는 당당함을 가져야 한다.

‘결혼은 해도 후회, 하지 않아도 후회!’라는 말이 있다. 결혼은 선택이다. 결혼이야 말로 참 성장이다. 아이를 낳고 육아를 하다보면 깨달음이 온다. 전통적인 결혼제도에 대한 인식은 바꾸도록 노력을 계속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