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er

  • Writer>

Writer

게시물 보기
전인덕 작가  
좌우명
작가설명
작가설명

수학강사, 작가, 수학공부법코치, 동기부여 강연가, 유투버

서울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한 후, 현재 와이즈만 영재교육, 서초TOT학원 등에서 수학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수년간 영재고, 과학고, 일반고 상위권 학생들을 수업하며 내신 및 대입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고 있다. 그 외에도 수학공부법 코치, 수학 공부법 강연 등 활발한 활동을 하는 중이다. 
 넉넉하지 못한 가정에서 자라며 학원은 다닐 생각도 안하고 공부했다. 자신의 부족한 점을 잘 파악하고 오로지 노력으로 극복한 진정한 ‘노력파’이다. 우리의 머리는 정해져 있으므로 나머지는 노력으로 이루어내야 한다고 강조한다. 실력의 발전과 올바른 수학 공부법에 관심이 많은 편이다. 고등학교 때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들을 터득하고 적용한 것들이 많다. 또한 수학 강사로서 폭넓은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다. 수학 공부의 본질은 ‘혼자만의 깊은 고민’이라고 말한다. 그 과정에서 사교육이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역설한다.  저서로는 『버킷리스트21』등이 있다. 
 

출간저서

 

 

 

 


 

 

 

“‘동기’와 ‘방법’을 한번에 잡는
생생한 공부 이야기!”

“수학 공부 너무 어려워요.”

“저는 수학 못해요.”

수학 공부로 모든 과목 공부의 기초 습관을 잡자!
동기부여부터 개념 숙지, 암기, 집중, 시험과 약점 분석까지!

저자는 사교육 없이 서울대를 입학해 졸업하여 지금은 상위권을 가르치는 수학강사로 지내고 있다. 학원에 100원도 쓰지 않은 그가 지금은 학원 강사라니, 아이러니하다. 처음에 그는 ‘혼자 공부할 시간이 없다’는 아이들의 말을 이해하지 못했다. 그러나 더 자세히 들여다보고 깨달았다. 정확히 말하면 대부분의 아이들은 혼자 공부하는 방법을 몰랐던 것이다. 학원에 오는 아이들의 문제는 ‘학원에 갈 것인가, 혼자 공부할 것인가’가 아니라 ‘학원 수업이라도 들을 것인가, 공부를 안 할 것인가’였다. 사교육 없이는 아예 공부를 할 수 없는 것이 문제였다.

사교육은 잘 활용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동시에 자기주도 공부가 반드시 필요하다. 동기부여는 물론 개념을 제대로 이해해야 하고, 암기도 해야 한다. 시험과 자신의 약점을 분석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저자는 이 모든 공부의 기초를 잡는 여정을 수학 공부로 시작하라고 이야기 한다. 그는 이 책에서 수학공부의 본질을 이야기하고 진짜 실력이 느는 수학 공부법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