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er

  • Writer>

Writer

게시물 보기
지성희 작가  
좌우명
작가설명
작가설명

저자 : 지성희

<하브루타코칭연구소> 대표, 부모교육 전문가
브랜드 스토리 디자이너, 자기계발 작가
동기부여 강연가

대학에서 만화예술을 전공하고, 교육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다가 전자상거래관리사,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자격을 취득하며 자연스럽게 교육학에 관심을 가져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교육공학을 전공했다. 두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 웅진북큐레이터를 하면서 아이들을 위한 독서와 하브루타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고 있다. 북큐레이터로 일하면서 만난 부모들이 아이들과 어떻게 대화를 시작할지 몰라 고민하는 모습을 보고 그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이 책을 썼다.
현재 네이버 카페 <하브루타코칭연구소>를 운영하면서 아이를 위해 달라지고 싶은 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으며, 직접 하브루타를 연구하며 알게 된 노하우와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다. 또한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을 위한 독서 토론과 한국사 강의를 진행하며 딸아이와 함께 유튜브 <맘티칭TV>를 운영하고 있다. ‘가정에서 엄마는 CEO와 같다’는 생각으로 성공적인 육아는 물론, 엄마가 행복해지는 방법을 고민하며 다양한 채널로 소통 중이다.
저서로는 《보물지도16》,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2》 등이 있다.

 

 

출간저서

 

 

 

 

어떻게 하면 좋은 부모가 될 수 있을까?
하루 10분, 일상에서의 질문과 대화, 토론이 답이다!
“하브루타로 나도 이제 행복한 엄마 아빠가 될 수 있다!”

질문하과 대화하는 하브루타 교육으로
아이의 언어 능력과 사고력을 동시에 끌어올리자!

세계 인구의 0.25%밖에 되지 않고, 지능지수(IQ) 또한 평균 95로 높은 편이 아닌 유대인들이 세계 경제를 주름잡고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
세계 최고 수준의 IQ와 극성스러운 교육열로 유명한 우리 한국인들은 왜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지 못하는 것일까?
 그 차이는 바로 하브루타에 있다. 유대인들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질문하고 토론하며 생각의 힘을 키우는 하브루타 교육을 한다.
반면 우리나라 부모들은 아이의 교육을 온전히 선생님에게만 맡기고 대화는커녕 스마트폰과 TV만 들여다본다.
이러니 아무리 공부를 많이 시켜봤자 성적만 좋은 바보를 키우는 꼴이다.
그러므로 질문하고 토론하며 생각의 힘을 키우는 하브루타야말로 지금 대한민국에 가장 필요한 양육법이다.
 <하브루타코칭연구소>의 지성희 대표가 직접 하브루타를 실천하며 쌓은 노하우와 지식을 모두 담은 이 책
《생각하는 수업, 하브루타》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데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